SBS 넷플릭스와 전략적 제휴와 주가 폭등

 SBS는 지난 20일 넷플릭스와 콘텐츠 공급과 관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해당 계약에 따르면 앞으로 6년 동안 SBS는 넷플릭스에 신작 드라마를 비롯해 예능, 교양 콘텐츠 등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이 체결로 인해서 SBS는 웨이브 진영에서 이탈을 본격화했는데요. 전문가들은 SBS가 사실상 웨이브 지분 정리 수순을 밟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SBS의 탈 웨이브 행보는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SBS 주가

넷플릭스와 전략적 제휴 소식이 들리자마자 폭등을 했는데요.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BS 주가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3거래일 동안 69.3% 오른 상황입니다.1만6000원을 밑돌던 주가는 2만6000원 선을 돌파하기도 했는데요. 같은 기간 코스피는 0.2% 올랐습니다.

SBS가 과거에 방영했던 콘텐츠는 현재 웨이브에서 방영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연평균 400억원가량이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웨이브 구독자 수와 SBS 시청 점유율을 연동한 매출 규모인데요. 넷플릭스의 11월 기준 월간 활성이용자 수(MAU)는 약 1160만명으로 웨이브 425만명 대비 약 3배 규모로 볼수 있습니다. 이에 보수적으로 판단해도 6년간 약 3000억원 내외가 될 것"이라며 "신작 콘텐츠의 해외 공급 부분은 기존 디즈니와 맺은 드라마 공급 계약 수준이어도 충분히 긍정적인 이슈라고 합니다.

거기다가 최근 열혈사제 2 등 SBS 콘텐츠가 잘나가고 있는데요.


넷플릭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산 메가OTT를 꿈꾸던 티빙으로서는 진퇴양난의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국내 콘텐츠공급자(CP)가 글로벌 OTT의 하청 업체로 전락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국내 OTT 시장은 어떻게 변화가 될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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